2024-04-27 21:49 (토)
창원교육청, 학폭 전담 조사관 위촉장 수여
창원교육청, 학폭 전담 조사관 위촉장 수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3.1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 도입·배경·중요성 대화
"학교폭력 사안 공정·전문성 기대"
황흔귀 창원교육장은 지난 11일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발언하고 있다.
황흔귀 창원교육장은 지난 11일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발언하고 있다.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흔귀)은 지난 11일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위촉장 수여식 및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위촉장 수여식에서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은 새롭게 위촉된 전담 조사관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전담 조사관 제도의 도입 배경과 중요성에 대해 전담 조사관들과 심도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어진 역량 강화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사안 처리 단계에 따른 전담 조사관의 역할, 조사 과정에서 유의할 점, 문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연수가 마친 뒤 그룹별 연수 및 토의, 질의응답 및 협의도 이뤄졌다.

창원교육지원청 황흔귀 교육장은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과 관련된 민원과 그에 따른 어려움이 컸던 것으로 알고 있다. 때문에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제도에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전담 조사관의 역할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전담 조사관 제도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이 더 공정하고, 전문성있게 처리되길 기대한다"라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