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05 (토)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프로그램 운영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프로그램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3.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참여·배움 중심 교육 제공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미래교육 학생 프로그램 진행 모습.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중화)은 지난 7일부터 2024년도 고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이하 삼락) 미래교육 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락은 2021년 6월 개관하여 2023년에 학생과 교직원, 지역민 등 4,349명에게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올해에도 창의목공, 첨단목공, 피지컬컴퓨팅, 발명메이커, 드론[RC카]을 주제로 3대 비전(상상, 도전, 창조의 기쁨)에 부합하는 학생 참여와 배움 중심의 다채로운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 말에 구축한 RC카 경주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다.

운영 첫날인 7일 오후에는 대흥초등학교 5~6년 학생 29명이 삼락의 교육장에 방문하여 창의목공(목공을 음악, 미술, 수학, 코딩 등과 연계한 융복합교육), 발명메이커(3D 펜 및 프린터 활용 프로젝트형 발명교육), 드론[RC카](첨단기술의 집약체인 드론 및 RC카의 이해와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삼락은 이후 12월까지 학생들에게 문제해결 중심의 창의융합 기반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최신 교육시설과 인프라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중화 교육장은 “삼락은 2024년에는 경남 메이커교육 활성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학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미래교육을 제공하겠다. 동시에 다양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