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8:37 (수)
우주항공청 설치 기념 우주 꿈ㆍ희망 담다
우주항공청 설치 기념 우주 꿈ㆍ희망 담다
  • 하영란 기자
  • 승인 2024.03.10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대표도서관 '우주 Like'
책과 함께 우주 지식 전달 기획
우주항공업 소개ㆍ관련 명소 안내
'우주 Like(Wolud you like?)' 기획전시전이 지난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경남대표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경남대표도서관 '우주 Like' 전시 모습.
'우주 Like(Wolud you like?)' 기획전시전이 지난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경남대표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경남대표도서관 '우주 Like' 전시 모습.

경남대표도서관은 우주항공청 설치를 축하하기 위해 기획전시 '우주 Like(Wolud you like?)'를 준비했다. 경남대표도서관은 본관 1층 전시실에서 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도서와 함께 우주의 지식을 전달하는 기획전을 지난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한다.

이번 전시는 330만 경남도민의 염원이었던 우주항공청 설치를 축하하고, 우주항공청에 대한 도민의 기대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어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시주제를 나눠 기획했다.

도민들이 궁금해하는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내용과 우주항공청의 역할, 경남의 우주항공산업을 소개하고, 봄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도내 우주 관련 명소도 안내한다.

특히 어린이를 위해 우리 태양계를 쉽게 설명하고, 소행성 이름 붙이는 방법, 한글 이름이 붙은 소행성 등 호기심과 흥미를 느낄 내용을 준비했다. 우주비행선 색칠 체험 공간과 우주비행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해서 전시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시실 한편에는 대상별, 나이별로 읽을 수 있는 우주 도서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도민들의 흥미와 쉬운 이해를 위해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홍보 영상과 미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다큐멘터리를 상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대표도서관 누리집(https://lib.gyeongnam.go.kr)에서 확인하거나 경남대표도서관 정보서비스과로 문의하면 된다.

임재동 경남대표도서관장은 "경남에 설치할 우주항공청이 대한민국 우주경제시대를 선도하고 경남이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이 되길 염원하며, 이번 전시가 어린이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