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9 (토)
"S-BRT 공사, 시민 불편 없도록 최선"
"S-BRT 공사, 시민 불편 없도록 최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3.10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표 시장, 현장 점검 나서
도로 파손 복구·안전 관리 주문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지난 8일 원이대로 S-BRT 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지난 8일 원이대로 S-BRT 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창원시가 공사 중인 원이대로 S-BRT 설치 공사가 최근 들어 포트홀 발생과 공사상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지난 8일 오후 원이대로 S-BRT 공사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이날 홍 시장은 의창구청 앞 현장에서 원이대로 S-BRT 공사관계자로부터 진행 상황과 추진계획, 품질확보 대책 등 공사 전반에 대해 보고 받고, "철저한 안전관리와 근로 수칙 준수 등 작업 중 각종 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힘써달라"면서, "공사 품질은 시민 안전과 직결된 만큼 일부 지적된 사항은 보수·보강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홍 시장은 관계 공무원과 함께 도계광장부터 가음정사거리까지 공사 전 구간을 돌아보며 공사로 인해 시민 불편이 발생하는 점은 없는지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특히, 홍 시장은 관계 공무원에게 "오늘부터 포트홀과 도로파손 등 시민 불편이 제기된 구간의 긴급 복구 공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주행차로의 일부 차단이 필요한 만큼,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가급적 교통혼잡 시간을 피하되, 신속하고 안전하게 마무리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원이대로 S-BRT 설치 공사는 현재 공정률 78%를 보이고 있으며, 이날부터 포트홀 복구를 시작으로 BRT 전용차로와 일반차로까지 순차적으로 전면 포장 공사를 하는데 1개월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