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6 (토)
신규 농업인 안정적 맞춤 영농 정착 지원
신규 농업인 안정적 맞춤 영농 정착 지원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4.03.07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기초 영농 기술 교육 개강
세무ㆍ법률, 동영상 제작 방법 등 진행
밀양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 교육 수강생들이 지난 6일 개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 교육 수강생들이 지난 6일 개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는 지난 6일 밀양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신규 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 교육' 개강식을 개최하고 교육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으로 이주한 귀농ㆍ귀촌자와 청년 농업인 등 신규 농업인에게 기초 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농의 시작, 농업 기업가 정신 △신규 농업인을 위한 세무, 법률 △작물 재배 기술 △온라인 마케팅 시대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영농 준비부터 정착까지 영농 전 과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하나로 구성한 ONE-STEP 과정으로 운영돼 신규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기간은 오는 5월 1일까지 총 8회, 32시간으로 매주 수요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된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 통해 신규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단계별 교육과정을 더 많이 편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