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3 (일)
김향란 거창군의회 군의원, 한국지방의정대상 수상
김향란 거창군의회 군의원, 한국지방의정대상 수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4.03.0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의원 의정활동 부문 선정
주민 복리ㆍ편의 향상 높이 평가
김향란(왼쪽) 거창군의회 의원이 지난달 29일 한국지방의회학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공로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향란(왼쪽) 거창군의회 의원이 지난달 29일 한국지방의회학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공로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향란 거창군의회 의원이 지난달 29일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한국지방의회학회 연례학술회의에서 한국지방의회학회 의정대상 기초의원 의정활동 부문에 선정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평소 거창군과 군민들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 복리와 편익 향상은 물론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64건에 이르는 5분 발언과 매년 군정질문 11회를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했다. 특히 지역사랑 상품권 도입, 주차공유제 건의, 빈집정비와 도시재생 관련, 1회용품과 아이스팩 재활용대책 등을 제안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교육도시 거창 이미지 확장과 장애인이 행복한 거창을 통해 약자 대변, 공공 산후조리원 설치,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설, 청년ㆍ입양ㆍ이민정책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 제안으로 지역소멸과 인구 감소대책 마련에도 깊은 관심을 나타내왔다.

김 의원은 "민원을 일거리로 보지 않고 부모 자식들의 목소리로 들으려고 했으며 지난 10여 년을 함께 해준 군의회 직원들 도움과 집행부 공무원들의 이해와 협조로 달려왔는데 그에 대한 보답을 받은 것 같아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헌신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