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4 (토)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 올해 행사 풍성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 올해 행사 풍성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4.03.06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까지 오방회 전통매듭 관람
'차사발의 재발견' 6월까지 전시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에 도자 작품이 전시돼 있다.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에 도자 작품이 전시돼 있다.

김해시는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에서 올 한 해 시민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시·판매 및 체험·이벤트를 포함한 18건의 특별행사가 1년 내내 열리게 된다. 특히 차사발의 재발견, 나만의 다기, 달항아리전, 개관 3주년 기념전시가 올해 새롭게 마련돼 눈길을 끈다.

'차사발의 재발견'은 차사발의 이미지가 차를 마시기 위한 고가의 도자라는 편견을 깨기 위한 전시로 지난 1일부터 6월 16일까지 30개 업체에서 출품한 다양한 용도의 작품을 전시 판매한다.

'나만의 다기'는 7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른 다양한 다기를 전시 판매하고 김해 특산품인 장군차도 시음 및 판매한다.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 '달항아리전'은 오는 10월 22일부터 내년 2월까지 열리며 지역 도예가들의 손길로 빚어 낸 다양한 달항아리를 전시 판매한다.

'개관 3주년 기념 전시 - 내가 사랑하는 분청도자기'는 지역 명사 40명의 글과 그림이 담긴 분청도자를 전시하는 특별행사로 10월 18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이달 5일부터 10일까지는 '김해시 오방회 협동조합 회원전'이 마련돼 김해 전통 매듭 분야 최고 숙련자인 홍서현 김해시 최고명장, 도자 분야 강효용 김해시 최고명장과 전수생들의 우수한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은 도자소공인 집적지구 활성화를 위해 2021년 11월 개관해 김해도예협회(이사장 김광수)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 도자산업 활성화와 도예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에 힘쓰고 있다.

김광수 도예협회 이사장은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은 지역 도자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예술인들의 성장 발전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신진 공예인들의 창작성을 도모해 더욱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