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52 (일)
창원지역 최초 의료원 체제 구축 '의료 중심'에 서다
창원지역 최초 의료원 체제 구축 '의료 중심'에 서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3.03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남한마음병원 개원식]
한마음병원, '상남병원' 개원 투톱 가동
1008개 병상 급성장 가동률 98% 넘어서
상남, 소아과청소년 등 8개 과·262병상
창원한마음병원이 지난 2일 '상남한마음병원' 개원으로  한마음국제의료재단 산하 한마음의료원 체제로 두 개의 병원을 운영하면서 창원지역 최초 의료원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사진은 상남한마음병원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는 모습.
창원한마음병원이 지난 2일 '상남한마음병원' 개원으로 한마음국제의료재단 산하 한마음의료원 체제로 두 개의 병원을 운영하면서 창원지역 최초 의료원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사진은 상남한마음병원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는 모습.

창원한마음병원이 개원 30주년을 맞이한 데 이어 지난 2일 '상남한마음병원' 개원으로 한층 더 크게 도약한다. 한마음국제의료재단(의장 하충식) 산하 한마음의료원 체제로 두 개의 병원(창원한마음병원, 상남한마음병원)을 운영하면서 창원지역 최초 의료원 체제(급성기 병원 기준)를 구축하게 됐다.

지난 1994년 개원한 창원한마음병원은 봉곡동과 상남동을 거쳐 지난 2021년 3월 2일, 사림동에 확장 이전 개원하면서 1008병상 규모로 성장했다. 현재 뇌·심장·중증외상·암 등 중증질환에 관한 의료를 중심으로 급성장했으며, 특히 상급 종합병원에서도 다루기 어려운 간이식술 성공 등으로 높은 의료진 수준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현재 창원한마음병원 병상 가동률은 98%에 육박한다.

올해 개원 30주년 맞는 의미 있는 해에 상남한마음병원이 개원하면서 더욱 뜻깊은 해로 자리하게 됐다. 상남한마음병원(상남동)은 창원한마음병원의 전신으로, 지난 2년간 새로운 의료 시설 구축을 위해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 이달 개원하게 됐다. 이번 상남한마음병원 개원으로 지역 의료 해소 격차 및 안정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창원한마음병원은 기존 35개 과, 1008병상을 정상 운영하고, 상남한마음병원은 총 8개 과, 262병상 규모로 신규 개설해 지역민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소아청소년과도 포함된다.

한마음국제의료재단 하충식 의장은 "개원 3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에, 지역 의료 서비스 강화를 위해 상남한마음병원을 개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창원한마음병원은 중증질환 중심으로, 상남한마음병원 지역밀착형 진료로 비교적 경증의 질환을 중심으로 지역민에게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창원한마음병원은 지난 2월 29일, 그랜드머큐어창원호텔에서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는 한마음국제의료재단 하충식 의장을 비롯해 창원한마음병원 및 상남한마음병원 주요 인사들과 간부들이 참석했다. 새로운 의료원 체계가 구축되면서 의료원 및 창원한마음병원, 상남한마음병원 이·취임식도 함께 거행됐다.

이로써 3월 1일부로 △한마음국제의료재단 이사장에 최경화(전 한마음의료원 의료원장) △한마음의료원 의료원장에 하창훈(전 창원한마음병원 상임이사) △창원한마음병원 병원장에 김명환(전 창원한마음병원 소화기병원장) △상남한마음병원 병원장에 박인성(전 창원한마음병원 병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신임 한마음국제의료재단 최경화 이사장은 "도전을 멈추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과 사랑으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열려 있고 내일이 기대되는 조직을 만들어가겠다"며 "구성원 모두가 힘을 보태어 달라"고 당부했다.

신임 한마음의료원 하창훈 의료원장은 "직책에 대한 막중한 책임과 무게를 느낀다"며 "사람에 가치를 두는 경영을 목표로,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에 앞장서며 무엇보다 환자 만족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창원한마음병원 김명환 병원장은 "주인 정신과 소통의 정신, 소명 의식으로 무장하고 한마음의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신임 상남한마음병원 박인성 병원장은 "새로운 소임을 맡게 된 만큼 상남에서의 의료 서비스 또한 굳건히 자리잡힐 수 있게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30년간 괄목한 성장을 이뤄온 만큼 창원한마음병원은 '최고의 의술로 인류를 행복하게'라는 미션을 세우고, 지역민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경남 넘버 원을 넘어 '코리아 톱 10'이라는 비전으로 다시 한번 도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