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32 (토)
창녕교육지원청, 새학년 교원 역량강화 연수
창녕교육지원청, 새학년 교원 역량강화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3.0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교육지원청 '교원 역량강화 연수’ 진행 모습.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식)은 지난달 28일 창녕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새학년 맞이 미래교육(아이톡톡) 기반 조성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2024학년도 관내 관리자와 담당 교사를 중심으로 미래교육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 전달 및 아이톡톡 활용 향상을 위한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창녕교육지원청 장학사의 정책 관련 전달 연수를 우선으로 관내 아이톡톡지원단인 이성원 창녕중 교사가 ‘미래형 수업을 위한 아이톡톡 기반 조성 및 클래스 활용 역량강화 연수’라는 주제로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의 주 내용으로는 학기초 아이톡톡 계정 관리 및 생성 방법, 클래스 활용 방법, 아이톡톡 콘텐츠 실습, 아이톡톡-아이북 활용 수업설계 및 수업활용 방안, 톡톡연수 시스템에서 미래교육 연수 강좌 개설하는 방법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 연수에 참석한 관리자(교감)와 담당 교사들은 실습을 통해 학기초 아이톡톡 관련 업무를 이해하였으며, 아이톡톡과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한 이용한 다양한 수업과 스마트단말기 관리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이해의 시간이 되었다.

김종식 교육장은 “우리 경남교육청은 빅데이터 기반의 학습플랫폼인 아이톡톡과 학생 전용 교육용 스마트기기인 아이북을 개발·보급하여 전국 단위 디지털 기반의 미래교육을 위한 선제적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이톡톡을 활용한 미래형 수업을 설계하고 우리 학생들을 위한 수업과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경제적· 환경적 불이익으로부터 단 한 명의 학생도 교육으로부터 소외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