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17 (목)
스포츠센터 개관, 건강도시로 거듭나다
스포츠센터 개관, 건강도시로 거듭나다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4.02.28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 주민 체육시설 접근성 제고
개관 2개월째 회원수 9백명 돌파
공인 수영장, 462면 주차장 훌륭
김해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회원들이 수영 강습을 받고 있다.
김해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회원들이 수영 강습을 받고 있다.

김해 롯데관광유통단지 내 '김해스포츠센터'가 개관해 장유 지역주민들의 스포츠 시설 접근성이 크게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측은 지난 1월 문을 연 김해스포츠센터가 개관 2개월째를 맞아 회원 등록수만 900명을 넘기고 지역 내 최고의 시설 등을 갖췄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등록 회원수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 김해스포츠센터를 이용 회원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대회가 열릴 수 있는 규모의 큰 수영장이 생겨 아주 편리하다. 특히 평일에는 주차 시설도 이용하기가 편리해서 이용하고 있는 회원들이 대체적으로 크게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로 509 일대에 연면적 4934㎡ 규모로 지어진 김해스포츠센터는 축구장 면적 절반보다 큰 넓이와 3층 높이의 천정으로 압도적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김해에서 유일하게 도민체전이 가능한 공인 3급 규모의 수영장을 갖췄는데 50m 길이 8개 레인과 경기관람석 200석이 설치됐다. 또 유아용 풀장도 갖춰 유아 동반 회원들도 보다 안전하게 수영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필라테스실 2곳과 댄스실 1곳 등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한번에 462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도 갖춰 주차 편의성을 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센터는 새벽·실버·어린이·직장인·자유 수영반으로 나뉘어 수영장 회원을 모집하고 주 5회 평일에 운영한다. 주말 수영반은 별도로 모집해 토요일에 이용할 수 있다. 필라테스와 다이어트 댄스 강의는 월, 수, 금 주 3회와 화, 목 주 2회 프로그램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회원 등록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현장 접수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토요일만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시설 점검 등을 위해 매주 일요일과 공휴일 휴관하며 별도로 월 1회 정기휴관일을 지정해 휴관을 진행하고 있다.

김민규 김해스포츠센터 수영 강사는 "지역에 새로운 수영장이 생겨 인근에 거주하는 회원들 사이에서 크게 회자가 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면서 "개인적으로는 고향에서 근무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서도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