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22 (일)
의로운 거제시민 네 분께 감사 마음 전했어요
의로운 거제시민 네 분께 감사 마음 전했어요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4.02.2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덕·조영제·천선욱·김귀성씨
초기 진화·대피로 확보 큰 역할
인명피해·재산피해 최소화
거제시가 지난 26일 의로운 거제시민 표창 수여식을 열고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4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거제시가 지난 26일 의로운 거제시민 표창 수여식을 열고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4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거제시는 지난 26일 오후 시청 시장실에서 의로운 거제시민 표창 수여식을 열어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김성덕(41) △조영제(51) △천선욱(42) △김귀성(48) 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들은 같은 동에 살고 있는 이웃 사이로 지난해 12월 8일 0시께 고현 e-편한세상 아파트 105동 1층 필로티 공간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소화기와 소화전을 이용해 초기 진화를 하고 주민 대피로를 확보해 화재로 인한 더 큰 피해를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날 화재로 주민 250여명이 대피했고 15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으며, 불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0시 20분께 완전히 진화했다.

김 씨 등은 "위험한 상황임에도 해야 할 일을 했다"며 "인명피해가 크지 않아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관리사무소장은 "네 분의 활약으로 더 큰 피해가 나지 않아 매우 다행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종우 시장은 "불길과 연기로 쉽사리 나서지 못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네 분이 초동진화에 나선 덕분에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다"며 표창 수여의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거제시는 매년 용기있는 행동으로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 또는 재산을 구하는 등의 선행을 실천한 시민을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하여 표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