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26 (토)
양산시, 비상진료체계 강화… 공백 최소화
양산시, 비상진료체계 강화… 공백 최소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2.2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ㆍ의원 이용시간 알림 등 시행
24시간 응급실 현장 모니터링
양산시가 지난 23일 비상진료체계 운영 관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양산시가 지난 23일 비상진료체계 운영 관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양산시는 정부가 지난 23일 보건의료 재난 위기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시민들의 의료서비스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병ㆍ의원 이용시간 알림 서비스, 비대면 진료 확대, 진료시간 연장 및 24시간 응급실 운영 관리를 실시한다.

문 여는 병원의 정보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또는 응급의료포털 통합홈페이지(E-GEN)를 통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위 병ㆍ의원 및 약국의 진료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지역 내 병ㆍ의원 및 약국의 진료시간을 연장하고 정부 방침에 따라 비대면 진료를 전면 확대해 모든 종별 의료기관에서 초진ㆍ재진환자 구분 없이 비대면 진료를 실시하도록 조치했으며, 비대면 진료 여부는 병원에 직접 연락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지역 내 응급실의 경우 시 비상진료대책상황실과 협력해 24시간 응급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실시간으로 현장을 모니터링 중이다.

안갑숙 보건소장은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인한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역 내 관계기관과 협력해 의료서비스 수준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연장 진료 중인 동네 병ㆍ의원도 적극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