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04 (일)
고성 친환경 양식어업 공모 추진 점검
고성 친환경 양식어업 공모 추진 점검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2.2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의원월례회서 업무 협의
"개체굴 생산지원 고수익 기대"
고성군의회는 지난 21일 의회 회의실에서 의원월례회를 개최했다.
고성군의회는 지난 21일 의회 회의실에서 의원월례회를 개최했다.

고성군의회는 지난 21일 의회 회의실에서 의원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에서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공모 추진계획'에 대한 집행부 업무 보고가 있었다.

이 공모사업은 양식어업 기반 시설 확충과 양식시설의 친환경·스마트양식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위한 것으로, 집행부는 첨단 친환경양식 시스템 지원, 친환경 개체굴 생산지원 두 분야에 공모를 신청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월례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공모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영환 의원은 "친환경 개체굴 생산지원을 통해 개체굴하면 고성이 떠오를 수 있도록 만들어 달라. 고수익 어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공모사업 주변 지역에 대해 환경오염이 예상된다면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부분은 없는지에 대해 사전 설명을 한다든지 잘 검토해서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김원순 의원은 "해양오염의 심각성으로 인해 이런 공모사업은 꼭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쿠아포닉스를 활용한 뱀장어, 메기, 징거미새우 종자 양식 지원에 있어 기존에 하던 분들도 종자를 지원해 줄 수 있으면 좋겠다.이런 사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을석 의장은 "공모사업의 취지는 좋으나 공모사업을 통해 군비를 지원받는 수혜 대상이 그만큼 지역에 환원 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해야 한다"면서 공모사업 신청 대상자를 잘 검토해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