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59 (토)
진주 이성수 원장, SCI 논문 발표 '눈길'
진주 이성수 원장, SCI 논문 발표 '눈길'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4.02.20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승달 라식' 수술법 치료 결과
"경상지역 최고 안과 위상 높여"
진주 이성수안과 이성수 원장이 원추각막의증 환자의 안구건조증을 '초승달 라식' 수술법으로 치료하고 있다.
진주 이성수안과 이성수 원장이 원추각막의증 환자의 안구건조증을 '초승달 라식' 수술법으로 치료하고 있다.

진주 이성수안과 이성수 원장이 초승달 라식으로 안구건조증을 치료한 결과를 세계적 안과 학술지 SCI 논문에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원장은 원추각막의증 환자의 안구건조증을 '초승달 라식' 수술법으로 치료한 결과를 세계적인 학술 저널 SCI에 등재된 '더 오픈 옵탈몰로지저널 (The Open Ophthalmology Journal)'에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원추각막의증이란 각막의 모양이 원뿔 모양으로 돌출된 경우를 의미하며 이 경우 돌출부의 눈물이 쉽게 마르며 기존 인공눈물이나 약물, IPL 치료법으로는 잘 낫지 않는 중증의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는 각막이 된다.

초승달 라식이란 레이저로 초승달 형태의 절삭을 실행해 각막의 리모델링을 시도했던 세자르 까리아조 박사의 방식을 이 원장만의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해 만든 각막 절삭법이다.

이는 레이저를 통해 각막의 두께를 균등하게 만들어 안압이 각막의 모양을 광학렌즈와 동일한 중심대칭 형태로 만들도록 고안된 라식 수술법이다.

이 수술법은 기존 라식수술 후 일부 환자가 각막이 변형되며 시력이 퇴행하고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는 단점을 해결한 수술 방법이다.

이 원장은 "이번 초승달 라식의 임상논문을 세계적 학술지에 등재시켜 기존 클리어 스마일라식과 더불어 초승달 라식에 대한 의료기술을 명실공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각막 변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심한 안구건조증의 원인 치료가 가능한 경상지역 최고의 안과로 위상을 공고히 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