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4:03 (목)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추진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추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2.20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도 도의원 조례안 대표 발의
주거 복지 증진·예산 등 지원
박성도 도의원
박성도 도의원

경남도의회 박성도(국민의힘, 진주2) 의원은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법' 제정에 따라 주거복지 실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경남도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상위법 제정에 따라 경상남도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의 주거환경 개선 및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경남도의원 44명이 뜻을 모아 공동 발의했다.

조례안은 입주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본방향 △도지사 책무 △시행계획 수립 △위원회 구성 △주거복지증진 사업 지원 △관리비 절감 사업 추진 △입주자 경제역량 강화 △아동의 건전 성장 지원 △예산지원 등을 담고 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박 의원은 "장기공공임대주택(영구임대, 50년 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은 공급 이후의 관리와 입주자 복지·편의시설 지원이 미흡해, 입주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적 근거 및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조례 제정 이유를 설명했다.

박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남도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 조례안'은 오는 27일까지 입법예고가 진행될 예정으로, 도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조례안은 오는 3월 제411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