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07 (토)
경남중기청,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 추진
경남중기청,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 추진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2.19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은 경험형 스마트마켓(똑똑마켓)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다음 달 4일까지 지원기업을 신청·접수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경험형 스마트마켓'이란 스마트 오븐, 스마트거울, 스마트자수기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고객에게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체험을 제공해 기존의 동네상점을 오프라인 경험형 콘텐츠 특화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 2022년 신설된 지원사업이다.

경남중기청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쟁력과 디지털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이색체험 등 경험요소(체험공간 구축을 위한 인테리어비용 등)와 스마트요소(스마트 오븐, 키오스크 등 스마트기기)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 최대 1800만 원을 8개사 내외로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구축이 완료된 마켓에 '경험형 스마트마켓' 현판을 부착하고, 전국의 경험형 스마트마켓 위치와 체험요소를 표시한 온라인 지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한 경험형 스마트마켓은 별도 사례집을 제작·배포해 홍보 효과를 높인다.

신청대상은 경험요소 및 스마트요소 구현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영업 중이며,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경남지역 소상공인이다.

이 사업의 협약기간은 2년이며, 다음 달 4일 월요일까지 소상공인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소상공인24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