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01:30 (일)
창원 'NFT 아트' 참여 예술작가 20명 모집
창원 'NFT 아트' 참여 예술작가 20명 모집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2.19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지원
창작자 온라인 자생력 강화

창원특례시는 'NFT Art in 창원 2024' 사업에 참여할 지역 예술작가 2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창작자들의 작품에 NFT 기술을 적용해 온라인 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디지털 환경 속에서 문화예술 창·제작자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기술을 연계하는 미래형 예술지원 콘텐츠인 셈이다.

선정된 예술작가는 '창원시 NFT 작가'로서 1년 동안 활동하며 각자의 정체성을 담은 디지털 콘텐츠를 NFT로 제작, 플랫폼 등록, 판매하는 전 과정을 지원받게 된다.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 수익은 참여 예술인에게 지급된다.

시는 제작된 디지털 작품을 'NFT Art in 창원' 공식 홈페이지와 창원종합운동장 복합문화공간인 '창원아트그라운드' 디지털 갤러리를 통해 전시해 작가와 작품 홍보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작가 모집은 2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창원시민으로 문화예술을 전공한 예비작가나 전시, 공연 경험이 있는 기성작가다. 모집 분야는 회화, 사진, 동영상 등 디지털 이미지 파일로 제작 가능한 모든 분야다.

접수신청은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포트폴리오(최소 5작품 이상)와 함께 이메일(master@cwnft.co.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cwnft.co.kr) 또는 창원시 홈페이지(chang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본 사업은 예술계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인 만큼 지역 내 예술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NFT 아트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예술산업이 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