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49 (일)
어린이건강체험관 운영 "올바른 습관 형성 도와요"
어린이건강체험관 운영 "올바른 습관 형성 도와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2.18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웅상보건지소, 운영 전 간담회
영양 등 5개 분야 건강체험존 구성
양산시 웅상보건지소가 지난 15일 어린이건강체험관 운영 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가 지난 15일 어린이건강체험관 운영 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지난 15일 어린이건강체험관 정식 운영을 앞두고 지역 보육시설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체험관 정식 명칭은 '튼튼탐험 어린이 건강체험관'으로 금연, 절주, 영양, 비만, 구강ㆍ위생 5개 분야의 건강체험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년기 어린이들에게 놀이와 체험을 접목한 체험형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관은 지난해 8월 조성 완료 후 어린이집 및 유치원 20개소를 대상으로 두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양산지역에 최초로 조성된 건강체험형 학습시설로 알찬 체험 내용과 구성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체험관 운영 방식에 대해 안내하고 시범운영에 따른 개선사항과 기관의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지난해 시범운영 후 공간이 좁다는 의견을 보완하기 위해 관람 횟수 및 인원 조정, 관람 시 준수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간담회 참석기관 중 지난해 시범 운영에 참여했던 기관에서 체험 후 아이들과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정식운영을 기대하는 등 체험관에 대한 호평 일색으로, 올해 체험관 정식 운영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다.

권영숙 웅상보건지소장은 "유년기 시절의 건강습관이 평생의 건강관리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많은 어린이들이 어린이건강체험관 체험을 통해 올바른 건강 습관을 정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