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56 (일)
통영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 핫플레이스 기대
통영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 핫플레이스 기대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4.02.1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리모델링 거점공간 조성
"인접 관광시설 연계 발전 구축"
통영 봉평동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에 맛집, 카페 등 새로운 공간이 조성됐다.
통영 봉평동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에 맛집, 카페 등 새로운 공간이 조성됐다.

통영 봉평동에 위치한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이 맛집과 카페, 공방 등이 들어오면서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18일 통영시에 따르면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은 시에서 지난 2017년 선정된 봉평지구 도시재생사업으로 낡은 주택가에 당산나무를 중심으로 광장을 만들고 주변 주택들을 리모델링해 주민거점공간 및 편의시설을 조성한 공간이다.

달콤하고 행복한 맛을 자랑하는 마카롱 전문점 '봉봉스토리', 부드럽고 쫀득한 맛이 일품인 떡케이크 전문점 '달보드레', 얼큰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돼지국밥 전문점 '금은성 국밥' 등이 속속 문을 열고 손님을 맞이하면서 통영의 새로운 맛집 핫플레이스 등극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지난 14일 '봉봉스토리'에서 마카롱과 초콜릿 시식행사를 선보이며, 봉평지구 당산나무 복합문화공간 홍보와 봉평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원의 화합에 앞장섰다.

이상용 도시재생과장은 "다음 달 중 잔여 점포 2동에 대한 입주까지 마치면 전국 도시재생사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인접한 케이블카와 루지 등 관광시설과 연계해 지역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