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43 (일)
창원 시티투어 1층 버스 특별노선 운행
창원 시티투어 1층 버스 특별노선 운행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2.18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ㆍ일 다음 달 17일까지
파도소리길~문신미술관 코스
창원특례시는 다음 달 17일까지 매주 토ㆍ일요일에 창원시티투어 1층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특별노선을 운행한다.
창원특례시는 다음 달 17일까지 매주 토ㆍ일요일에 창원시티투어 1층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특별노선을 운행한다.

창원특례시가 다음 달 17일까지 매주 토ㆍ일요일에 창원시티투어 1층 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특별노선을 운행한다.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구산면 해양드라마세트장과 파도소리길, 문신미술관을 차례로 들렀다가 만남의광장으로 돌아오는 노선이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의 해양드라마세트장(60분 정차)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풀어내는 흥미로운 가야시대 이야기를 들으며 파도소리길을 산책하고 포토존에서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문신미술관(70분 정차)에서는 전시해설사가 '바다는 잘 있습니다', '조각가의 혼', '문신 모노그래프:비상'을 주제로 한 전시를 안내하고 있으며, 특히 '바다는 잘 있습니다'는 지난 1940~1970년대 경남 미술의 태동과 격동기를 지켜봐 온 바다를 주제로 기획됐으며 이번 특별노선에 문신미술관을 소개한 이유이기도 하다.

매회 선착순 40명씩 모집하며, 참가비는 성인 5000원, 청소년 등은 3000원이다. 예약은 출발 하루 전까지 창원시티투어 누리집(www.changwoncitytour.com)에서 받는다.

창원시 관계자는 "창원시티투어를 이용하시는 관광객들에게 더 좋은 관광 코스를 제공하고자 특별노선을 편성하게 됐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버스와 함께 파도소리와 아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티투어 2층 버스 순환노선은 별도로 운영한다. 창원의 주요 관광지를 도는 이 버스는 하루 6회 운행하고, 회별 소요 시간은 2시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