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26 (일)
의령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 마련
의령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 마련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4.02.18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상활실 확대 점검 강화
감시원 담당 취약지 순찰활동
의령군이 오는 24일 정월대보름 산불장지 특별대책마련에 나선다. 사진은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모습.
의령군이 오는 24일 정월대보름 산불장지 특별대책마련에 나선다. 사진은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모습.

의령군은 오는 24일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야외에서 불을 이용한 민속놀이가 성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예방 활동과 산불방지대책상황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해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40명은 동, 서, 남, 북 4개 권역에 배치, 산불감시원 76명은 지역별로 담당 구역을 전담해 순찰활동 등 현지 지도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관, 단, 과, 소 직원은 담당 읍,면에 출장해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산불취약지역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군은 야외 불이용 대보름 행사는 산림과 연접되지 않은 지역으로 유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을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 산불진화차 및 소방차 등 동원가능한 모든 산불 진화장비를 행사장 등에 배치, 달집태우기 행사 마을별 책임 담당 공무원 지정 및 순찰 강화, 마을별 담당 공무원 달집태우기 및 뒷불 정리 후 철수하는 등 불법 달집태우기 및 무속행위를 특별 단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