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6 (일)
민주당, 경남 4곳 선거구 단수 공천
민주당, 경남 4곳 선거구 단수 공천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2.15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홍철(김해갑)·김정호(김해을)
김두관(양산을)·김지수(창원의창)
13곳 마무리… 3곳 추가 공모

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에서 민홍철(김해갑)·김정호(김해을)·김두관(양산을) 현역의원을 비롯해 김지수(창원의창구) 예비후보 4곳을 단수공천 지역으로 확정했다.

이들 지역은 상대적으로 민주당 지지세가 약하거나 단수 신청지역으로 경선을 거치지 않고 각 지역 현역 의원이 곧바로 본선에 진출한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총 24개 선거구에 대한 3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공관위는 지난 6일과 7일 경남지역 국회의원 9곳 선거구 공천자를 결정했다. 단수공천자는 허성무(창원성산구)·이옥선(마산합포구)·송순호(마산회원구)·한경호(진주을)·변광용(거제)·갈상돈(진주갑)·이재영(양산갑) 예비후보가, 진해(김종길·황기철), 사천·남해·하동(고재성·제윤경) 선거구는 경선지역으로 지정했다.

이로써 13곳 신청한 경남지역의 공천은 마무리됐다. 신청자가 없는 밀양·의령·함안·창녕과 통영·고성, 산청·함양·거창·합천 선거구 3곳은 13-16일 추가 공모를 거쳐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은 다음주 중 4차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다.

공관위 간사인 김병기 의원은 "경선이 확정된 지역은 후보들이 '단수 공천'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기보다는 경선을 하는 것이 선거에 더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며 "호남은 기본적으로 경선이 원칙"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