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07 (토)
與 '조국 신당'에 "저급한 정치 심판해야"
與 '조국 신당'에 "저급한 정치 심판해야"
  • 경남매일
  • 승인 2024.02.13 21: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적 목적 위한 행보" 비판
유죄 판결 받아 출마 자격 없어
권성동 의원 "이재명 대표 거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지난 12일 오후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지난 12일 오후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3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신당을 창당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유죄 판결을 받은 조 전 장관이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총선을 이용하려 한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구자룡 비상대책위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어디 내놔도 부끄럽지 않을 분들이 국회의원이 되는 것이라는 건전한 상식이 위협받고 있다"며 "총선은 범죄자들이 면죄부를 얻는 수단이 아니다. 의원 배지가 수갑을 푸는 도구로 쓰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국 씨나 이재명 대표가 국민의힘 공천 서류를 작성하면 거의 범행 일지나 자기소개서 정도였을 것"이라며 "당연히 그분들은 우리 당에서 공천받을 수 없다"고 비꼬았다.

윤희석 선임대변인은 논평에서 "자신의 허물을 있지도 않은 검찰 독재 탓으로 돌려 순간을 모면하려는 비겁한 시도에 참담함을 느낀다"며 "조 전 장관이 주장하는 국가 위기 극복은 특권과 반칙으로 오염된 저급한 정치를 심판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온수 상근부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정치적 신뢰와 민의를 왜곡하는 행위로 자신만을 위한 정치적 목적을 위해 법과 원칙을 명백히 무시한 것"이라며 "유죄 판결을 받은 조 전 장관은 이미 총선 출마의 자격을 상실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조 전 장관이야말로 불법과 위선이란 문재인 정부의 정체성을 단연 잘 보여주는 인물"이라며 "자신의 사법 리스크를 방탄하기 위한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이 필요했을 뿐이다. 이런 점에서 조 전 장관은 이재명 대표의 거울"이라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조국 신당'은 팬덤 정치의 산물이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결과다. 둘 다 더불어민주당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민주당이 조국 신당과 거리두기를 하기 전에 조국과 함께했던 과거부터 성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후안무치'라며 특권과 반칙의 상징이 국회의원이 되는 나라는 민주공화국이 아니다. 고(故) 노무현 대통령이라면 조국의 특권과 반칙을 용납하겠는가"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진 2024-02-19 07:57:12
조국 전 장관의 신당 창당을 환영합니다.
당 내부에서는 “반윤석열 연합 전선이라는 큰 텐트가 쳐지면 조국 신당과 같이해야 한다는 친문재인계 의원들의 의견도 있다고 하니 그렇게 하여주기를 기대합니다.
당 내부에서는 ‘윤석열 정부 출범 책임론’을 둘러싼 계파 갈등의 여진도 계속되고 있다고 하는데 현실에서 그런 말이 나오는 것은, 목표 지향성에 어긋나는 생각이라 확신합니다.
이재명 대표도 “친명과 비명을 나누는 것은 소명을 외면하는 죄악이다. 친명이냐 친문이냐 하며 우리를 구분 짓는 행위 자체가 저들의 전략”이라며 진화에 나섰다고 하니 민주당은 이유 불문 뭉쳐야 합니다. 똘똘 뭉칩시다.

김성진 2024-02-14 20:03:49
이재명 대표에 부탁한다면.
이재명 대표에 부탁을 드린다면 계양을에 출마하지 마십시오. 원희룡과 유동규 얼마나 악착을 떨겠습니까?
이재명 대표께서는 아무리 문제가 없다고 하셔도 민주당 당원이나 이재명을 사랑하는 사람들로서는 참아 넘기기 힘든 장면을 보게 되리라 예측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경기도 계양을이 아닌 다른 방법을 구상해 보십시오. 부처가 아닌 이상 참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체면에 손상될 우려가 크니 피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