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09 (토)
경남도의회, 경남지역 의과대학 신설 촉구
경남도의회, 경남지역 의과대학 신설 촉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2.12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부 의장 도의원 성명 발표
"정부 의대 정원 확대 환영·지지"
경남도의원들이 지난 8일 도내 의과대학을 신설해 줄 것을 정부에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남도의원들이 지난 8일 도내 의과대학을 신설해 줄 것을 정부에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남도의회 도의원 일동은 경남지역 내 의과대학 신설을 촉구했다.

김진부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일동은 지난 8일 도의회 현관 앞에서 지난 6일 보건복지부의 '2025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2000명 확대' 발표와 관련해 적극 환영의 뜻을 전하고, 정부에 도내 의대 신설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김진부 의장은 성명서를 통해 '경남은 전국에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지역이지만 인구수 대비 의사 수 부족으로 도내 18개 시·군 중 14개 시·군이 응급의료취약지로 지정될 만큼 의료공백이 심각한 상황이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경남의 인구 천 명당 의사 수는 1.74명, 의대정원은 인구 만 명당 0.23명으로 전국 평균에도 크게 미치지 못하는 의료 인력 부족문제로 매년 20만 명의 경남도민들이 수도권으로 원정 치료를 다니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대규모 의대정원 확대는 이러한 경남의 의료인력 불균형 현상을 일부나마 해소하고 지역 필수의료를 살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는 기대와 함께 "경남도의원 전원은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적극 지지한다"는 뜻과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