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5 (토)
성균관대 삼성창원병원 유방암ㆍ갑상선암 로봇수술 참관센터 지정
성균관대 삼성창원병원 유방암ㆍ갑상선암 로봇수술 참관센터 지정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2.07 22:0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창원병원이 '경구 로봇 갑상선 수술'과 '다빈치 SP(Single Port) 로봇 유방 전절제 및 동시 재건술' 참관센터로 지정됐다.
삼성창원병원이 '경구 로봇 갑상선 수술'과 '다빈치 SP(Single Port) 로봇 유방 전절제 및 동시 재건술' 참관센터로 지정됐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이 최근 미국 로봇수술기기 제조사인 인튜이티브 서지컬(이하 인튜이티브)로부터 '경구 로봇 갑상선 수술'과 '다빈치 SP(Single Port) 로봇 유방 전절제 및 동시 재건술' 참관센터로 지정받았다. 이로써 삼성창원병원은 유방암과 갑상선암 로봇수술 분야에서 선두 주자임을 객관적으로 증명한 셈이다.

로봇수술 참관센터는 로봇수술을 시행 중인 국내 및 해외 의료진이 최적의 술기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인튜이티브가 국내 로봇수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실력자를 엄선해 선정하면, 선정된 의료진이 멘토로서 수술 참관과 교육을 진행한다.

경구 로봇 갑상선 수술 참관센터 멘토로 선정된 유방ㆍ갑상선암센터 이준호 센터장은 지난 2017년 부산ㆍ울산ㆍ경남 최초로 '경구 로봇 갑상선 수술'에 성공하며, 기존 갑상선 로봇수술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구 로봇 갑상선 수술은 아랫입술 안쪽으로 로봇팔이 들어가 갑상선을 절제하는 수술로, 겨드랑이, 귀 뒤, 가슴 등을 통해 진행되던 기존 수술보다 상처가 거의 남지 않아 통증이 적다. 이러한 이유로 회복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수술 후 목소리 변화나 칼슘 부족 등 합병증도 최소화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준호 센터장은 지난 2022년에는 부산ㆍ경남 최초로 단일공 로봇수술기인 다빈치 SP를 이용한 갑상선 수술에 성공하며, 갑상선 로봇수술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

이준호 삼성창원병원 유방ㆍ갑상선 암센터 센터장은 "이번 참관센터 지정으로 삼성창원병원 유방ㆍ갑상선암센터은 뛰어난 임상 실적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의료진에게도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치료 성과를 높이고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2-07 22:49:36
교육내용은 가장 표준적이며, 가장 보편적인 학술근거입니다. 국사(성균관, 해방후 성균관대로 정통승계), 세계사(한나라 태학, 위 태학, 그 이후 나라들의 국자감, 원.명.청의 국자감은 이후 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로 승계), 교황성하의 신성성 지속, 서양에서 가장 오래된 볼로냐,파리대학등의 전통과 자격을 반영하여, 주권과 대학학벌을 수호하고자 합니다. 대중언론.사설 입시지를 통하여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주권.자격.학벌없이 대항해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들의 도전을 막기 위함입니다.

윤진한 2024-02-07 22:48:50
강한 나라들에서 민사나 상사쪽으로 중요한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각 국가별 헌법이나 주권이 같이 작용하고 있습니다.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교과서자격 안변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세계사 한나라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 자격은 변하지 않아왔음.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인정받고 있는 성균관대. Royal대임.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헌법,국제법, 학교교육 교과서의 교

윤진한 2024-02-07 22:48:01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육병원들인 삼성 서울병원과 강북 삼성병원과 달리, 성균관대 교육병원중 하나인 삼성 창원병원은 멀리 창원에 있어서, 걱정이 되었습니다만, 로봇수술로 너무 유명하고, 해외에서도 그 능력을 인정해주기 시작하는것으로 보여, 안심입니다. 헌법,국제법, 국사, 세계사등에 겸허한 자세로 출신대학이 어디든, 의사이자 존경받는 직업인 교육자의 본연의 자세가 되어, 제자들을 훌륭하게 교육시켜 주시기 바랍니다.헌법, 국제법, 학교교육의 교과서 교육인 국사, 세계사 자격이 기준이며 가장 합법적이고, 보편적이며 학술적임.
@세계적 법체계는 대륙법 중심의 성문법과, 영.미법 중심의 판례를 따르는 영.미법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근대세계의 지배세력이던 서유럽의 대륙법은 국제법의 표준이고, 영.미법은 영.미권 영향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