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2 (토)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원회 회의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원회 회의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4.02.0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이·취임 현황보고 등 활동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 수용
합천군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원회가 지난 2일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합천군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원회가 지난 2일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합천군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여한훈·이종철)는 지난 2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군민대책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위원 이·취임 현황보고, 지난 2023년 군민대책위원회 결산보고,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여부 및 방법 등을 논의했다.

환경부 주민설명회는 '낙동강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사업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준공에 따른 용역 결과를 합천군민에게 전달해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함이며, 환경부의 주민설명회 개최 요구 제안을 받아 군민대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주민설명회 개최여부를 결정하고자 안건으로 상정했다.

여한훈 공동위원장은 "그동안 황강 광역취수장 설치와 관련해 합천군민의 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환경부에서는 일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주민설명회 개최를 통해 합천군민의 단합된 모습으로 반대의견을 환경부에 전달해 더 이상 합천군이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 거론되지 않도록 결론을 내겠다"고 말했다.

회의결과 주민설명회 개최가 가결됐으며, 주민설명회는 권역별 7개소 및 하루 오전 1개소, 오후 2개소 개최, 각 읍·면별 50명이상 참석, 참석자 현장 기명(거수)투표 진행 및 당일 현장 집계로 개최방법 등을 결정했다. 추후 군민대책위원회는 환경부와 논의해 주민설명회 개최 일정 등을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