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9 (일)
창원 성묘객 위한 임시노선 시내버스 운행
창원 성묘객 위한 임시노선 시내버스 운행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2.06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역~창원공원묘원 등 편성
시청 내 교통상황실 별도 운영
창원시가 설 연휴 기간 동안 임시로 운행하는 창원시립상복공원 노선 버스.
창원시가 설 연휴 기간 동안 임시로 운행하는 창원시립상복공원 노선 버스.

창원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성묘객들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창원공원묘원과 창원상복공원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임시노선을 편성했다.

이번 임시노선은 오는 10일~11일까지 양일간 운행하며, 마산역에서 창원공원묘원(마산합포구 진동면)을 다니는 노선 2개, 창원중앙역에서 창원상복공원(성산구 상복동)을 다니는 노선 1개를 편성한다.

우선, 창원공원묘원 임시노선은 2개 노선으로 각 3대씩 9회 운행하며, 첫 번째 구간은 마산역을 출발해 경남은행본점↔부림시장↔서성사거리↔마산합포구청↔진동면 창원공원묘원을 운행하는 노선과 마산역↔한일교차로↔신세계백화점↔어시장↔마산합포구청↔진동면 창원공원묘원을 운행하는 노선으로 구분해 운행하며 위 노선은 직행버스요금(현금 1800원, 카드 1750원)을 적용한다.

그리고 창원상복공원 노선은 창원중앙역에서 출발, 병무청↔창원중부경찰서↔시청↔이마트↔창원병원↔남창원역↔LG산전을 경유해 상복공원까지 운행(버스 2대, 일일 10회, 45분 간격)되며, 일반시내버스 요금(현금 1500원, 카드 1450원)으로 이용가능하다.

제종남 창원시 교통건설국장은 "이틀간 시내버스 임시노선을 편성해 성묘객들의 이동 편의를 제공해 공원묘원 내 차량의 혼잡도를 일부 개선시킬 수 있도록 했으며, 아울러 귀성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시청 내 교통상황실도 별도 운영해 편안하고 안락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