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22 (토)
가야테마파크, 인바운드 시장 폭 넓힌다
가야테마파크, 인바운드 시장 폭 넓힌다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4.02.0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본토서 현지 마케팅 벌여
베트남 중심 B2B 상담회 등 기획
지난해 3월 홍콩 K-관광 국제로드쇼에서 페인터즈 가야왕국 현장시연이 열리고 있는 모습.
지난해 3월 홍콩 K-관광 국제로드쇼에서 페인터즈 가야왕국 현장시연이 열리고 있는 모습.

김해가야테마파크가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도움닫기에 나선다.

가야테마파크는 지난해 역대 최고인 4만 2000여 명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올해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하겠다고 밝혔다.

가야테마파크는 지난해 김해공항으로 방문한 대만 관광객 20만 명 중 약 20%에 이르는 3만 9000명을 유치, 중화권 인바운드 관광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으며 하반기에는 기업 인센티브, 팸투어에 힘입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관광객이 10%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 한 해 가야테마파크는 다변화된 인바운드(가이드, 교통, 숙박 등 정보제공) 시장 공략으로 초과성과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대만의 성공을 발판으로 이제 막 기지개를 켜고 있는 중국 본토시장 공략을 위해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에서 열리는 관광박람회, 트래블마켓에서 현지 마케팅을 펼친다. 또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을 위해 베트남을 중심으로 B2B 상담회는 물론 기업 인센티브 관광 상품을 특별 기획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관광공사·경남관광재단과 협력을 통해 관광 인센티브 제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외국인 전용 패키지 상품, 다국어 안내홍보물 등 인바운드 맞춤형 서비스 역시 챙겨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