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37 (일)
남해제일고 유비치 프로젝트 운영
남해제일고 유비치 프로젝트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1.3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역량강화 목적
학습 코칭·입시컨설팅
남해제일고등학교에서 '고교학점제 및 수능 역량 강화를 위한 유·비·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남해제일고등학교(교장 김익수)는 2023학년도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고 1~3학년 가운데 희망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오는 8일까지 5주간 「고교학점제 및 수능 역량 강화를 위한 유·비·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능 역량 강화 프로젝트는 대도시 고등학교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읍면 소재 고등학교의 수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영역별 수능 시험의 문제 유형과 개념을 바탕으로 영역별 문제 특성을 이해하고, 주어진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비법을 터득하게 함으로써 수시 전형의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고, 정시 전형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게 하는 데 그 운영 목적이 있다.

학습법 지도 ‘학습코칭’, 12명의 입시전문가의 일대일 ‘학생부컨설팅’, 수능 역량 강화를 위한 ‘영역별 수능 특강(5회)’, 수능 공부법 ‘학습컨설팅’, 명문대 재학 졸업생 초청 ‘선배와의 만남’, 남과 함께 남다르게 ‘자기주도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동원된 입시전문가만 해도 20여명에 달한다. 이들은 대학 진학 전문위원들로서 오랫동안 입시를 연구하고 활동해 오거나 대학입학사정관 경력과 수능 및 모의고사 출제 경험에 빛나는 베테랑급 명사들이다.

캠프에 참가한 김한결 학생은 “학습코칭이나 수능 특강, 학생부컨설팅 등을 통하여 학교 공부와 생활 전반을 진단받고 치료받은 느낌이다.”라면서 “공부는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제대로 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임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종민 진로진학상담교사는 “자칫 의미 없이 보내기 쉬운 겨울방학 동안 알차고 보람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유·비·치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하였다. 학생들이 학교 공부는 물론 수능시험에도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학업 역량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