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22 (토)
가족 치유ㆍ관리로 행복 심는 지역 최고 의료 펼친다
가족 치유ㆍ관리로 행복 심는 지역 최고 의료 펼친다
  • 류한열 기자
  • 승인 2024.01.30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 이 곳] 창원 서울패밀리병원
박양동 대표원장

내과병원ㆍAI 검진센터 오픈…가족 주치의 역할
내과ㆍ방사선과ㆍ소아청소년과 전문의 10명 치료
박양동 대표원장 "뛰어난 의료 장비로 정밀 진료"
아동 병원서 패밀리 병원 변모 지역 의료 도약 주도
창원 서울패밀리병원은 올해부터 새로운 의료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며 탈바꿈하고 있다. 사진은 창원 서울패밀리병원 내부 모습.
창원 서울패밀리병원은 올해부터 새로운 의료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며 탈바꿈하고 있다. 사진은 창원 서울패밀리병원 내부 모습.

창원 서울패밀리병원이 따뜻한 병원으로 옷을 갈아 입고, 새로운 의료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며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나아간다. 서울패밀리병원은 가족 모두를 치유ㆍ관리하는 병원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내실 있는 준비를 해왔다.

서울패밀리병원은 지난해까지 서울아동병원으로 창원에서 최고 아동 병원의 이름을 시민들 마음에 새겨 왔다. 서울아동병원에서 '아이가 건강해야 가족이 행복하다'는 인술의 손길을 받은 아이가 이제는 지역 사회에 성인으로 성장했다. 박양동 대표원장은 영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모두를 위한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가족 주치의로 병원 운영을 착안해 올해부터 지역 의료의 새로운 도약을 주도한다.

특히 서울패밀리병원은 가족 모두를 치유 관리하는 병원으로 굳건히 자리를 잡기 위해 첨단 AI 진단시스템을 도입해 암ㆍ뇌혈관 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와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을 갖췄다. 정밀 의학인 '캔서파인드' 외 최신 AI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정확한 진단을 내린다.

서울패밀리병원이 주창하는 의료의 방향은 가족처럼 환자를 섬기면서 최고의 의료 시설로 발병부터 치유에 이어 사후 관리까지 최고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있다. 환자가 뭘 원하는지를 먼저 알고 치유의 마스트 플랜을 제시하는 병원이 서울패밀리병원이다.

박양동 대표원장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진정한 의료체계를 갖추고, 건강에 문제가 있는 시민들에게 주치의로서 다가가서 세세하게 몸과 마음을 살피겠다"며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의료 질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패밀리병원에서는 간혹 대형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하는 환자를 빼고는 대부분 환자를 케어할 수 있고, 소위 말하는 '빅 병원' 사이의 든든한 허리 역할을 감당할 우수한 의술을 베푼다.

서울패밀리병원 최신 장비 PHILIPS 최신 프리미엄 128 Slice 초저선량 MD-CT.
서울패밀리병원 최신 장비 PHILIPS 최신 프리미엄 128 Slice 초저선량 MD-CT.

전문 의료진과 최신 장비를 갖춘 서울패밀리병원에서는 정확한 진단뿐 아니라 건강 전문 코디네이터를 통해 암ㆍ심장ㆍ혈관 등 중증환자를 내 가족처럼 세세하게 보살펴 상급종합병원이나 전문병원보다 한 단계 높은 전문적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케어 시스템이 잘 돌아간다. 서울패밀리병원은 굿닥터스 행동발단증진센터를 운영해 몸과 마음을 함께 치료하는 병원을 지향한다.

서울패밀리병원은 올해 1월부터 오랜 임상 경험이 있는 내과 전문의 4명과 진단방사선과전문의 1명,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5명이 진료를 시작했다.

내과 전문의로 이승익 원장, 변진명 원장, 하경호 원장, 조우리 원장이 환자를 세심하게 살핀다.

서울패밀리병원이 최근 갖춘 최신 장비는 필립스 최신 프리미엄 128 Slice 초저선량 MD-CT, 시멘스 1.5T MRI, 올림푸스 CV-290 내시경, 초음파 최고 사양 GE-LOGIO Fortis 초음파, INVENIA ABUS 2.0 유방자동초음파, iSyncBrainㆍAI 정량화뇌파검사기 등이 있다. 서울패밀리병원의 의료기기는 최고 정밀의학과 AI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수도권 대형 병원에 못지 않다. 서울패밀리병원의 정밀의료(Hospital Precision Medicine)와 AI 진단법(AI-based diagnostic solution)을 살펴보면 좋은 병원을 찾는 시민들의 눈길을 받을 만하다.

먼저 액체생검 기반의 '캔서파이드' 정밀진단 기술을 들 수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정밀 유전체 분석 혈액 검사만으로 동시에 8가지의 암종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8가지 암종은 대장암, 간암, 폐암, 전립선암, 유방암, 난소암, 위암, 췌장암이다. 캔서파인드의 암진단 검사 민감도는 87.7%, 특이도는 96.1%로 기존 혈액검사와 비교해 우수한 성능을 보이고, 84.1%의 정확도로 원발암 위치까지 예측할 수 있다.

'유전자 검사V'를 통해 주요 암과 일반 질환을 포함한 질병 예측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한다. 이 검사를 하면 암ㆍ일반 질환에 대한 유전적 위험을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고,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다.(마크로젠 장비 사용) AI 엑스레이 의료영상검출 소프트웨어인 '루니트 INSIGHT CXR'은 흉부 X-레이 영상을 분석해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폐질환 관련 비정상 소견을 진단ㆍ 검출한다. AI 유방암 의료영상검출 소프트웨어 가운데 '루니트 INSIGHT MMG'는 유방촬영영상을 분석해 유방암 의심 부위를 검출하는데 탁월하고, 국내 유일의 자동유방초음파 인공지능(AI) 분석 솔루션인 'LuCAS-ABS'는 의료영상 내 이상부위를 자동으로 검출해 준다.

AI CT 의료영상검출 소프트웨어인 'LuCAS 체스트 CT'는 치명적인 폐암을 조기 발견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다. '프로메디우스'는 CT영상 기반 내장지방과 근육 양과 질을 정량화하는 AI 소프트웨어다.

AI MRA 의료영상검출 소프트웨어인 '딥노이드 딥-뉴로'는 뇌혈관 MRA 영상에서 뇌동맥류로 의심되는 이상 부위를 검출해 의료인의 진단결정을 보조하는데 사용하는 AI솔루션이다. AI MRI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인 '뉴로페트 아쿠아'는 치매 등 신경퇴행성 질환 진단 보조 목적의 뇌위축과 백질 변성 MRI 정량화 AI 소프트웨어다.

서울패밀리병원 최신 장비 SIEMENS 1.5T MRI.
서울패밀리병원 최신 장비 SIEMENS 1.5T MRI.

AI 안저 의료영상검출 소프트웨어는 'DrNoon 안저검사'와 'DrNoon for CVD' 솔루션이 있다. AI Q-EEG 의료영상검출 소프트웨어인 '아이메디신'는 19채널 건식 뇌파 및 맥파 심박변이도 클라우드에서의 자동분석, 디지털 치료 융복합기인 아이싱크웨이브와 아이싱크브레인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결합이 돼 있다.

AI 뇌동맥류 발병 위험도 평가 솔루션인 'TALOS'은 AI 알고리즘 통해 위험도 알 수 있다.

박 대표원장은 "서울패밀리병원은 우수한 의료진이 베푸는 세심한 케어와 첨단 AI 시스템을 통한 정확한 조기 진단을 통해 지역에서 으뜸 병원으로, 지역밀착형 강소 병원으로, 미래 지향형 병원으로 시민 옆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양동 대표원장

박양동 대표원장
박양동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졸업(1976.3 ∼1983.2)
◆ 가정상비약 시민연대 공동대표(2010.11 ~ 2012.9)
◆ 대한의사협회 의료재난 지원 위원장(2007.9 ~ 2023.3)
◆ 서울패밀리병원장(2004.1.2. ~ )
◆ 대한소아청소년행동발달증진학회 이사장(2022.6 ∼ 
◆ 대한지역병원협회의회 회장(2019.3 ~ )
◆ 아이키우기 좋은나라 만들기 운동본부 상임대표(2018.2 ~ )
◆ 국회보건의료발전연구원 고문(2022.4 ~ )

 

이승익 원장

이승익 원장
이승익 원장

◆ 부산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병원 인턴 수료
◆ 부산대학교병원 내과 레지던트 수료
◆ 동마산병원 내과과장 (투석실) 역임
◆ 청아병원 내과 원장 역임
◆ 아라한국병원 내과원장 역임

 

변진명 원장

변진명 원장
변진명 원장

◆ 고신의과대학 졸업
◆ 부산봉생병원 인턴 수료
◆ 포항선린병원 내과 레지던트 수료
◆ 부천 순천향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전임의
◆ 인천 JS 노송병원 내과과장 역임
◆ 거제맑음샘센텀병원 병원장 역임
◆ 아라한국병원 병원장 역임
◆ 통영 고려병원 내과 진료원장 역임

 

하경호 원장

하경호 원장
하경호 원장

◆ 부산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병원 인턴 수료
◆ 포항선린병원 내과 레지던트 수료
◆ 대구가톨릭대학교 석사과정 수료 
◆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사과정 수료
◆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전임의  

 

 

조우리 원장

조우리 원장
조우리 원장

◆ 부산의과대학 졸업 
◆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인턴 수료
◆ 울산대학교병원 내과 레지던트 수료 
◆ 울산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전임의
◆ 심산서울병원 내과과장 역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