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11 (일)
거창교육지원청, 2024 거창교육설명회 열어
거창교육지원청, 2024 거창교육설명회 열어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1.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비대면 동시진행
5대 정책방향 과제 설명
거창교육지원청에서 지난 29일 2024 거창교육설명회가 열렸다.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은 지난 29일 거창 관내 전 학교의 업무담당자와 교감선생님 그리고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4 거창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 방식은 대면·비대면 동시진행 형식으로 경남교육청의 ‘톡톡유프리즘’대규모방을 개설하여 실시했다.

이날 거창교육설명회는 거창교육 정책방향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 5대 정책방향에 따른 주요 과제를 지원청 업무담당자가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강조되거나 새로워진 업무내용을 업무담당별로 안내했다.

「2024 거창교육」의 철학과 정책방향에 이어 특색과제인 ‘온동네가 연극무대! 거창한 연극교육’의 방향에 대해서도 공유하였다. 또한 특색과제인 연극교육과 연계한 환경교육에 대한 사업도 안내했다. 학교 안과 밖에서 실천하는 생태전환교육과 거창한(韓) 문화·예술 교육활동 지원 그리고 올해는 9월 말에 실시 예정인 거창한(韓) 문화예술 발표회(거리공연) 참여도 당부했다. 학생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한 틈새운동 전면 시행에 대해서도 안내하는 등 주요 사업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명주 교육장은 “소통·공감·협력의 가치를 포함한 ‘더 가까이, 행복한 거창교육’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모두가 ‘더 가까이’를 실천하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한 명의 교육가족도 소외되지 않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보다 적극적인 아이톡톡 활용과, 제 빛깔을 살린 학교 교육을 당부하며 2024 거창교육 발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하였다.

거창교육지원청은 2024학년도 사람, 자연, 현장에 더욱 ‘더 가까이’ 다가가며 행복한 거창교육을 실현하려는 열기를 띈 2024. 거창교육설명회를 성황리에 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