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32 (일)
통영시-日 도시 폭넓은 상호교류 바라죠
통영시-日 도시 폭넓은 상호교류 바라죠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4.01.2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시다 아쯔시, 사야마시 부시장
교육청·국제음악당 등 찾아 협의
통영시 자매도시인 일본 사야마시의 요시다 아쯔시 부시장 일행이 지난 25일 통영시청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통영시 자매도시인 일본 사야마시의 요시다 아쯔시 부시장 일행이 지난 25일 통영시청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통영시는 자매도시인 일본 사야마시의 요시다 아쯔시 부시장 일행이 지난 24∼26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양 도시 간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협의차 통영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다키시마 마사시 사야마시 교육장이 함께해 행정교류뿐만 아니라 교육 분야에도 높은 관심을 보이며 통영교육지원청과 제석초등학교를 방문해 한국의 교육제도 및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구체적인 교류 가능 분야를 협의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활동을 위해 통영국제음악당과 통영RCE를 방문해 문화예술, 사회교육 분야 교류 가능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인적교류를 바탕으로 하는 양 도시 간의 지속적인 교류 필요성에 공감했다.

지난 25일 통영시청을 공식방문한 자리에서 천영기 시장은 환영인사와 함께 "양 시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할 수 있도록 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교류협력 사업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요시다 아쯔시 부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게 맞이해주시고 교류협력 관계를 위해 애써주시는 통영시에 감사드린다. 이번 방문을 통해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 시의 이해의 폭을 넓혀 상호발전을 이루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