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54 (토)
창원경상국립대병원 협력병의원 심포지엄
창원경상국립대병원 협력병의원 심포지엄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1.28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은 지난 25일 '2024 창원경상국립대병원 협력병의원 초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은 지난 25일 '2024 창원경상국립대병원 협력병의원 초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은 지난 25일 병원4층 이정자홀에서 '2024 창원경상국립대병원 협력병의원 초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협력병의원 심포지엄은 지난 코로나 재난 상황에서 지역 의료기관 간의 상생협력의 경험을 공유하고, 더욱 긴밀한 의료전달 체계를 확립해 지역민에게 신속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황수현 병원장과 김종우 진료처장 등 주요 보직자를 비롯해 경남지역 협력 병의원 원장 및 병원 관계자 60개 기관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창원경상국립대병원 응급의료센터 현황 및 질의응답(이태원 응급의료센터장)과 요양병원에서의 다제내성균 관리(큰사랑요양병원 이용석 이사장), 팬데믹 상황에서 감염관리 (바른병원·푸른요양병원 조경화 간호본부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통증과 움직임(행복한요양병원 최영우 운동과학연구팀장), 의뢰연계 경험(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 송성국 원장), 회복기재활의료기관 제도(희연재활병원·희연요양병원 김양수 원장), 창원경상국립대병원 현황 및 비전(김태한 대외협력실장) 순으로 진행됐다.

황수현 창원경상국립대병원장은 "앞으로도 각 병원 간 소통채널 활성화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 의료 기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