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28 (토)
강민국 의원 "파크골프 재정·정책적 지원 필요"
강민국 의원 "파크골프 재정·정책적 지원 필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4.01.2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협회와 간담회 가져
"108홀 규모 경기장 건립 노력"
국민의힘 강민국 국회의원이 지난 27일 진주시체육회 파크골프 사무소에서 진주시 파크골프 협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강민국 국회의원이 지난 27일 진주시체육회 파크골프 사무소에서 진주시 파크골프 협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강민국 국회의원(진주시을)이 지난 27일 진주시체육회 파크골프 사무소에서 진주시 파크골프 협회(회장 강필대)와 간담회를 개최해, 협회의 활동 사항과 파크골프장의 운영에 관해 설명 듣고, 고충과 민원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강필대 회장은 "진주시 파크골프 협회는 82개 클럽 7000여 회원이 있는 단체이기에 요구사항이나 민원이 많이 발생한다"며 민원내용으로는 송백 구장 잔디 보호기간 단축, 구장의 시설 정비 및 부대시설 추가설치, 와룡 구장 사이 대나무밭 정리를 통한 주차장 설치, 야간시간 시설사용승인, 협회의 기간제 전산 인력 충원 요구, 송백·와룡 구장 체크카드기 2개소 설치 건의 등 협회의 고충과 민원 해결을 요청했다.

이에, 강민국 의원은 "파크골프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포츠이자 문화 활동이기에, 오히려 더 많은 재정적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며, 주신 소중한 민원들은 낙동강 환경관리유역 청 소관을 포함한 관련 기관에 지원 요청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진주는 파크골프의 첫 발생지이기에 위상을 고려하더라도 108홀 규모의 경기장과 회관건립도 필요하다. 경기장이 건립된다면, 전국대회 유치도 가능해, 진주와 진주파크 골프의 위상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돼, 파크골프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 차원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