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46 (일)
부산시·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지방시대, 시민 의견을 듣다' 개최
부산시·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지방시대, 시민 의견을 듣다' 개최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1.25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는 25일 부산시티호텔 컨벤션 홀에서 지방시대 계획 의견수렴회 '지방시대, 부산시민 의견을 듣다'를 개최했다.

의견수렴회는 지난해 수립된 '제1차 지방시대 종합계획(2023~2027)'의 체계적 이행과 관리를 위한 첫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지방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중점 추진계획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듣고 이를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시는 법정계획인 올해 지방시대 시행계획과 부울경초광역권발전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 중이며, 지방시대 실현을 위한 중점 추진과제인 교육발전특구와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의 제1차 지방시대 종합계획, 산업통상자원부의 기회발전특구 추진계획, 시의 지방시대 계획과 부울경초광역권발전 종합계획, 부산형 교육·기회발전특구 추진계획 설명과 전문가 토론, 시민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수립한 시 지방시대 종합계획의 5대 전략 20개 핵심과제와 주요 시정과제를 올해 시행계획에 충실히 반영하고, 아울러 지방시대를 실현할 신규 핵심사업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부·울·경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도 지난해 수립한 발전계획(5개년)을 토대로, 주력산업의 고도화 및 첨단 신산업 육성을 통한 산업 혁신기반 마련, 생활권 확장 통행수요에 대응한 광역 기반시설(인프라) 기반 구축, 생활여건 개선을 통한 시·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 추진 등을 해나갈 수 있도록 수립해 부울경이 공동으로 편익을 보는 초광역 성과를 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