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16 (토)
"자녀 양육 부담 줄여 다문화가족 살기 좋은 고성 만들어요"
"자녀 양육 부담 줄여 다문화가족 살기 좋은 고성 만들어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1.24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가족센터, 방문 교육 사업 운영
한국어ㆍ부모ㆍ자녀생활 서비스 교육
회원가입 후 읍면 사무소 방문 신청
고성군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 방문 교육 사업을 지원한다. 사진은 한 교사가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한국어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
고성군가족센터가 다문화가족 방문 교육 사업을 지원한다. 사진은 한 교사가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한국어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

고성군은 지역 내 다문화가족의 한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다문화가족 방문 교육 사업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방문 교육 사업'은 지리적 접근 또는 임신이나 출산 등으로 가족센터에 나오지 못하는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 자녀들을 위해 방문 교육 지도사들이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 사업은 △한국어교육 △부모 교육 △자녀 생활 서비스 3가지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한국어교육은 지리적 여건으로 집합 교육 참여가 어려운 최초 입국 5년 이하 결혼이민자 및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1회 80회기 진행된다. 부모 교육은 언어ㆍ문화 차이 등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임신ㆍ출산ㆍ영아기, 유아기, 아동기로 나눠 생애주기별 1회 40회기 실시된다.

자녀 생활 서비스는 만 3세 이상 12세 이하 다문화가족 자녀 및 중도 입국 자녀를 대상으로 자아ㆍ정서ㆍ사회성 발달을 높이기 위한 학습지원, 문화 역량 강화, 시민교육 영역 등을 1회 80회기 지원한다.

이용 신청을 원하는 가정은 먼저 고성군가족센터를 방문해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오은겸 복지지원과장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구석구석 찾아가는 촘촘한 서비스를 지원해 다문화가족 복지서비스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에서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