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04 (일)
BPA, 이순신대로 이달 31일 개통한다
BPA, 이순신대로 이달 31일 개통한다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1.24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통 구간 광로 3-1 1.6㎞
만성 교통 정체 해소 기여 기대
부산항만공사(BPA)는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지 내 중구와 동구를 연결하는 이순신대로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BPA)는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지 내 중구와 동구를 연결하는 이순신대로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BPA)는 오는 31일,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지 내 중구와 동구를 연결하는 이순신대로(총연장 1.6㎞·왕복 4∼8차로)가 개통된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북항 재개발사업계획 확정 후, BPA는 도로 등 상부 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재개발사업 연결교량 건설공사 등을 추진했으며, 2023년 관련 사업 부분 준공을 완료했다.

금번에 개통되는 구간은 북항 재개발 사업지구를 관통하는 광로 3-1(이순신대로) 1.6㎞ 구간이다. 이순신대로의 개통으로 기존 개통된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 접한 도로와 연결되며 부산 중구와 동구 인근의 만성적인 교통정체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공사비는 약 1822억이 소요되었다. 이번 개통 시에는 중구 연안부두 삼거리에서 동구를 잇는 도로구간만 개통되며, 이후 북항 배후도로(지하차도)와 연계되는 2번 차도교(오페라브릿지)는 공사가 완료되는 시점에 충장대로와 연계돼 개통될 예정이다.

BPA 전성훈 항만재생사업단장은 "이번 이순신대로의 개통을 통해 부산시민들의 북항 재개발사업 구역 접근성이 좋아짐에 따라 지난해 개방·운영 중인 친수공원, 마리나 등 이용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북항 재개발사업 잔여사업의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