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17 (토)
이상근 고성군수, 유스호스텔 공사 점검
이상근 고성군수, 유스호스텔 공사 점검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1.2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0월 중단 후 작년 3월 재개
"건립사업 차질 없는 진행 당부"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난 22일 고성읍 신월리 일원에서 진행 중인 '고성군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지금까지 추진된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이 순탄하게 진행됐는지를 점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 군수는 공사 현장 사무실에서 공사 개요 및 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뒤 현장을 방문해 공정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 일정 등을 상세히 점검했다.

이와 함께 공동 샤워실 설치 및 외부 마감재 드라이비트 공법 개선, 도시가스 설치 등 개선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준공 이후 유스호스텔 이용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도록 지시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이 그동안 많은 진통을 겪어오면서도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을 추진하는 이유는 단 하나, 부가가치가 높은 MICE 산업 유치와 양질의 숙박 문제 해결을 위해서"라고 강조하며 차질 없는 공정 진행을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은 지난 2021년 10월 공사가 중지됐다가 지난해 3월 재착수했다.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연면적 7199㎡, 47개 객실, 수용인원 234명 규모로 신축되고 있으며, 국제회의, 연수, 워크숍, 전시회 등 MICE 산업을 수행하기 위한 300명 규모의 대형 컨벤션홀도 갖추어져 있어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닌 고성군의 상징적 건물이자 미래를 위한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