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03 (토)
장애 학생 다양한 학습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죠
장애 학생 다양한 학습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죠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4.01.21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제36회 열린학교' 수료식
활동영상 상영·합창 공연 등 펼쳐
4주간 지역자원 연계 활동 제공
함안군이 지난 19일 '제36회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 수료식을 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함안군이 지난 19일 '제36회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 수료식을 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함안군은 지난 19일 구 함안대(가야읍 광정리 소재)에서 '제36회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는 장애학생들의 방학 기간을 활용해 다양한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들의 자녀 돌봄 부담을 줄이는 목적으로 지난 2004년 여름학기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겨울학기는 장애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19일까지 4주간 운영했다.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함안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수료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곽세훈 함안군의회 의장과 안말남 함안군의원, 김승오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와 장애학생, 자원봉사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수료식에서는 그간의 활동 영상 상영, 작품 전시, 학생들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한 합창 공연이 있었으며, 참석자들은 이번 과정을 수료한 20여 명의 장애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박수를 보냈다.

올해로 36회째를 맞이한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는 장애학생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배우며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함안군의 지원을 받아 보건소 및 자원봉사자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보건교육, 만들기 활동 등 현장체험학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알찬 시간을 가졌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앞으로도 더 나은 열린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