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6 (토)
창원의집 '설맞이 세시풍속한마당' 얼쑤
창원의집 '설맞이 세시풍속한마당' 얼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1.21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전통·사물놀이 구성
현장 참여 참가비는 무료
창원문화재단은 2024년 설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설맞이 세시풍속한마당' 행사를 다음 달 11일 창원의집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웅 북춤.
창원문화재단은 2024년 설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설맞이 세시풍속한마당' 행사를 다음 달 11일 창원의집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웅 북춤.

(재)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조영파)은 2024년 설 연휴를 맞이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설맞이 세시풍속한마당' 행사를 다음 달 11일 창원의집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설 세시풍속과 전통놀이를 통해 풍요로운 삶과 가족의 건강을 기원코자 마련됐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 놀이와 공연을 준비했다.

'설맞이 세시풍속한마당' 행사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전통놀이는 투호, 고리 던지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윷놀이, 공기놀이, 쌍륙, 저포, 승경도 등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통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물놀이는 여는 판굿, 연희1-설장구, 연희2-북놀이, 연희3-버나, 성주지신밟기소리 순으로, 흥겨운 무대가 다목적 전각 마당에서 11시, 오후 2시에 있을 예정이다.

쌍륙, 저포, 승경도 놀이는 조선시대 양반들의 실내 놀이로 조상들의 지혜롭고 슬기로운 놀이 문화를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현장에서 직접 놀이 방법을 배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접수 없이 현장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단, 우천이나 기상 악화 시 프로그램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다.

창원문화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타 행사에 대한 문의는 창원문화재단 전통문화부(055-714-7644, 창원시 의창구 창이대로397번길 2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