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22 (토)
밀양교육지원청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3관왕
밀양교육지원청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3관왕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4.01.1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학습 공동체 유공 등 표창
학교 운동부 1기관 1청렴 운영

밀양교육지원청은 2023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측정 유공 등 세 분야에서 유공 표창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18개 교육지원청 중 3관왕은 밀양교육지원청이 유일하다.

밀양교육지원청은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장을 비롯해 전 직원이 `밀양교육 청렴도 최상위 도약`을 목표로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해왔고 드디어 열매를 맺었다.

특히, 학교 운동부 운영 분야를 1기관 1청렴 과제로 선정한 것이 주효했다.

경남도교육청은 청렴도 측정 우수기관에 대해 밀양교육지원청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유공, 교육지원청 자체 청렴도 평가 우수 유공, 우수 청렴 전문적 학습공동체 유공으로 세 분야에 각각 교육감 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교육지원청은 앞서 교육지원청 자체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포상금을 사회복지시설에 뜻깊게 써달라며 전액을 기부한 바 있다.

손경순 교육장은 "밀양교육지원청에 큰 경사가 났다. 청렴도는 하루아침에 높아지는 게 아니라 문화 속에서 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김구 선생이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라고 말했듯이 밀양에 높은 청렴 문화가 꽃피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