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45 (일)
"여직원 성추행 혐의 양산시의원 사퇴해야"
"여직원 성추행 혐의 양산시의원 사퇴해야"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1.1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노조, 시의회 앞서 회견 촉구
경찰 엄정 수사ㆍ즉각 제명 요구
국힘, 성비위자 일벌백계 할 것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 등이 17일 양산시의회 앞에서 시의회 여성 직원을 상습 추행ㆍ괴롭힘을 한 혐의를 받는 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 등이 17일 양산시의회 앞에서 시의회 여성 직원을 상습 추행ㆍ괴롭힘을 한 혐의를 받는 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양산시의회에 근무하는 여성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양산시의원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는 17일 양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A의원에 대한 경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고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공무원노조는 이날 "A의원은 지난 2022년부터 피해 여성을 강제 성추행하고 밤늦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등 희롱했다는 혐의가 구체적인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의원직에서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양산시의회가 직접 나서 A의원을 제명해야 한다고 요구하기도 했다.

피해 여성 B씨는 A의원을 경찰에 상습 추행 등 혐의로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까지 시의회에서 근무하던 B씨는 A의원의 지속적 성추행과 괴롭힘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와 관련한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얼마 전 근무지를 옮겼다.

B씨가 공개한 카카오톡 메시지 등 관련 증거 자료에 따르면 A의원은 지난 2022년부터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자신의 의원실로 B씨를 불러 강제 성추행을 하고 늦은 밤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경찰은 B씨를 대상으로 기초 조사를 마쳤으며, A의원을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전 소속 당이었던 국민의힘조차 A의원에게 등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A의원의 혐의 등 사안이 심각하다고 판단해 윤리위원회 소집을 검토하고 있었으나, A의원은 지난 16일 오후께 탈당하며 윤리위는 열리지 않았다.

국민의힘 측은 "신속히 성비위자에 대해 일벌백계하고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며 "이번 사건에 대해 수사기관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당과 정의당 역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논평을 내 "피해 여성은 하루하루 지옥의 시간을 보냈을 것"이라며 A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정의당도 마찬가지로 논평을 통해 "이번 사건은 직장 내 성범죄의 전형적 병폐를 보여주고 있는 사건"이라며 "시의회는 즉시 윤리특별위원회를 소집해 해당 시의원을 즉각 제명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강력한 제도적 개선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