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47 (토)
창원교육청 `특수교육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창원교육청 `특수교육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1.16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이해ㆍ소통 도움 지원에 자신감 생겼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도교육청 별관 공감홀에서 지역 내 특수교육실무원을 대상으로 동계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도교육청 별관 공감홀에서 지역 내 특수교육실무원을 대상으로 동계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도교육청 별관 공감홀에서 창원교육지원청 지역 내 특수교육실무원 165명을 대상으로 `2024 동계 특수교육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특수교육실무원은 지역 내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및 학교 활동을 지원하며 학교생활 적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방학 기간을 이용해 특수교육실무원의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찾는 소통의 기회를 만들고자 집합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연수는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같음과 다름을 통한 장애 감수성 증진`, 직장 내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 계발을 위한 `직장인의 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 효율적인 장애학생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분임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육실무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됐으며, 직장 내 스트레스 및 건강 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분임 토의를 통해 학생 지원에 대해 많은 정보를 나눌 수 있었고 학생 지원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고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박정민 초등교육과장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특수교육실무원 연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공동체의 역량 강화와 직무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연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