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41 (일)
함안군 '역사문화관광도시' 도약 조직 개편
함안군 '역사문화관광도시' 도약 조직 개편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4.01.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유산관광담당관' 분리
세계유산·역사도시담당 신설
122억 투입 역사공간 등 조성
함안군은 조직을 개편하고 역사문화도시로 도약에 힘쓴다. 사진은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은 조직을 개편하고 역사문화도시로 도약에 힘쓴다. 사진은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은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조직은 3국 3담당관 13과, 의회, 2직속기관(5과), 4사업소, 10개 읍면, 173담당으로 개편됐다.

먼저, 지난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말이산고분군을 중심으로 관광자원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체계적인 관광산업 진흥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문화유산관광담당관을 '문화유산담당관'과 '관광교육과'로 분리했다.

'문화유산담당관'에는 '세계유산담당'과 '역사도시담당'을 신설해 기능을 강화했으며, '관광교육과'에는 문화유산관광담당관 소속이었던 '관광진흥·관광개발담당'과 기획감사담당관 소속 '평생교육담당', 문화공보체육과 소속 '미디어홍보담당'이 각각 이관됐다.

군은 지난해 12월 문화재청이 공모선정한 '역사문화권 정비육성 선도사업'에 말이산고분군이 선정돼 3년간 12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역사경관조성 및 도심지 연계공간 조성, 둘레길 탐방시스템 구축사업, 아라가야역사마을 및 오색가야 놀이마당 조성 등을 추진한다.

이에 이번 조직개편으로 군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며 역사문화도시로의 도약과 함께 관광산업을 발전시켜 나가는 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공원관리사업소는 폐지됐으며, 의회사무과에 정책지원담당이 신설됐다.

군 관계자는 "행정수요와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이번 조직개편으로 지역의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경쟁력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