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31 (토)
밀양 나노산단 삼양·CJ 등 입주 '전망 맑음'
밀양 나노산단 삼양·CJ 등 입주 '전망 맑음'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4.01.1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공정률 80%, 분양률 47%
물류비 절감효과, 기업만족도↑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이 박인수 삼양식품 밀양공장 공장장에게 시설 설명을 듣고 있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이 박인수 삼양식품 밀양공장 공장장에게 시설 설명을 듣고 있다.

밀양시는 새해 기업체 관계자 격려 및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지역 기업체 방문을 시작하고, 첫 번째로 지난 10일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삼양식품 밀양공장을 방문했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 삼양식품의 생산 및 수출현황, 제2공장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수출 확대를 위한 민·관 협력 방안, 기업 애로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그리고, 생산시설과 제2공장 예정부지를 둘러본 후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입주 1호 기업인 삼양식품이 계속적인 기업성장을 보이고 있고, 밀양공장 제2공장도 올해 2월 착공을 앞두고 있어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 저희 밀양은 단순히 기업유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지역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밀양공장은 지난 2022년 5월 준공해 연간 5.7억 개의 라면을 생산중이며 올해 2월에는 연간 4.6억 개를 생산할 수 있는 제2공장을 증축할 계획으로 2025년 준공되면 밀양공장에서만 연간 10억 개 이상을 생산할 수 있어 삼양식품의 수출 전진기지로 더욱 확고한 위치를 점유하게 된다.

삼양식품 밀양공장의 생산물량은 전량 수출되고 있으며 부산항과의 접근성이 좋아 밀양 나노 융합 국가산업단지 입주 후 월평균 물류비가 4억 원 이상 절감되는 효과를 보고 있어 기업의 만족도가 높다.

한편, 밀양 나노 융합 국가산업단지는 현재 공정률 80%로 올해 5월 준공 예정이다. 삼양식품 외에 CJ 등 국내 9개 기업이 분양 완료하고, 분양을 마친 기업들의 올해 착공으로 산단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 분양률은 47%이다.

또한, 지난해 4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그린 산업단지로 지정받아 에너지 자립화, 디지털화, 친환경화 산단으로 조성 중이며, 산단 내에 나노소재·부품 안정성 평가 지원센터, 수소 환경 소재·부품기업지원센터, 공공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청년 행복주택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1단계 준공에 발맞추어 경남도와 함께 밀양 나노 융합 국가산업단지 2단계 조성을 추진할 계획으로 전략구상연구를 용역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