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01 (일)
초등학생 과학교육 활성화로 넓은 세계 보아요
초등학생 과학교육 활성화로 넓은 세계 보아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4.01.10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레고교실`
4일간 자율주행 자동차 제작 진행
지능 로봇 만들며 STEAM 역량 향상
경남과학교육원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본원 기본과정 이수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겨울방학 융합 크리에이터 레고교실을 운영했다.
경남과학교육원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본원 기본과정 이수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겨울방학 융합 크리에이터 레고교실을 운영했다.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은 `2024 겨울방학 융합 크리에이터 레고교실`을 지난 2~5일 나흘간 실시해 참석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 레고교실은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의 기본과정 20명과 기본과정 이수학생 및 심화 과정 신청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1일 4시간씩 4일간 16시간으로 운영했다. 기본과정은 자율주행 자동차 제작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매일 오전 4시간씩 4일간 총 16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기어, 모터, 센서 등을 활용해 자동차를 만들고 자신이 만든 자동차에 블록코딩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물류를 분류, 운반 이동해 보면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했다.

심화 과정은 기본과정 이수학생 및 프로그램 코딩에 대한 지식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더 많은 센서와 코딩을 활용해 지능 로봇을 만들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STEAM 역량을 도모하는 초점을 맞췄다. 과학교육원은 학생들의 역량이 성장함에 따라 FLL(First LEGO League) 대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의 미션을 해결하면서 학생들이 새로운 목표와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김정희 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 활동 중심의 STEAM 및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적용 및 융합체험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학교 현장 융합교육 활성화와 탐구ㆍ실험 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