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49 (토)
모두의 미래 그려가는 함안 '꿈마루' 개관
모두의 미래 그려가는 함안 '꿈마루' 개관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4.01.09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교육청 별관 작년 11월 준공
사무실·다목적 활용공간 등 구성
별관 '꿈마루' 전경
별관 '꿈마루' 전경

함안교육지원청은 '꿈마루'라는 이름의 새로운 교육 공간을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

함안교육지원청 별관 꿈마루는 지난해 2월 함안도서관이 새로운 곳으로 이전함에 따라 옛 도서관 건물을 활용해 영재교육 수업 공간 일원화, 교육 수요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 마련, 부족한 직원 복지 공간 확보 등을 목적으로 14억 원의 예산을 들여 2023년 1월부터 설계와 전면리모델링, 내진보강 공사를 거쳐 11월 준공됐다.

'꿈마루'라는 이름은 "꿈을 맞이하고, 가꾸어 나가며, 이뤄 실현하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함안 지역 내 전 지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주요 시설은 학교교육지원센터 사무실과 다목적 활용 공간 4실(가온· 누리·도담·마루), 쉼터 2실, 자료실 2실, 체력단련실 1실이며, 영재·다문화·특수교육, 자치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각종 행사를 운영하고, 공청회·학부모 소통방 등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맞춤형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함안교육지원청 김승오 교육장은 "꿈마루는 교육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과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이곳에서 함께 미래를 그려가며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