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21 (토)
특수병동 간호사 교육프로그램 '우수상'
특수병동 간호사 교육프로그램 '우수상'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1.04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부산대병원 간호행정교육팀
보건복지부 위탁사업, 전국 52개 시범
양산부산대병원 간호행정교육팀이 '특수병동 간호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양산부산대병원 간호행정교육팀이 '특수병동 간호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양산부산대병원 간호행정교육팀이 최근 보건복지부 위탁사업인 특수병동 간호사 교육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특수병동 간호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병원 임상간호교육센터에서 보건복지부의 위탁사업으로 개발돼 지난 2023년 하반기에 전국 52개 기관에 시범적으로 적용됐으며, 선정 기준은 △병상 운영현황 및 이용 환자 △간호사 채용 실적 및 향후 채용 계획 규모 △교육전담간호사, 현장교육간호사 등이다.

특수병동 신규 간호사 교육담당인 서보배, 이나영 간호사는 7일간의 훈련과정을 완료한 후, 박은진, 여미경, 은예지 간호사와 함께 2023년 입사한 특수병동 ICU계열 신규 간호사를 대상으로 SBAR 이해, 완화의료, 자기조절, 지지기반 성장, 개별 코멘토링 등의 교육을 전개했다. 이 결과, 교육 대상자의 만족도는 5점 척도에서 4.9점으로 높게 평가됐으며, 모든 교육생의 학업 성취도도 향상됐다.

하미경 간호본부장은 "의료분야에서 우수한 간호전문가들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