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16 (일)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농공단지 활성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농공단지 활성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4.01.0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립스 현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한국농공단지연합회 등 간담회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이 지난 3일 (주)립스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이 지난 3일 (주)립스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지난 3일 경남 원평농공단지에 위치한 ㈜립스 회의실에서 '농공단지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함양군청 조무숙 일자리경제과장을 비롯해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한기흥 회장, ㈜립스 홍순명 대표이사 등 한국농공단지연합회 임원단 및 입주기업 16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 신규사업 발굴·추진 등을 통한 농공단지 활성화 △낙후 농공단지 및 입주기업의 스마트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참석기업 대표들은 노후 농공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 중앙·지자체 협력사업 운영, 일자리 혁신 모델 구축에 대한 정책제언과 경영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에 중진공은 수도권 집중 가속화, 지역 간 투자 불균형 등으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 '규제자유특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중진공은 올해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사업을 신규 추진해 지역 내 기업 간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은 지역 앵커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간 로컬 공급망을 구축하고, 지역 발주기업의 추천을 받은 수주 중소기업의 생산단계부터 자금 조달을 지원한다.

강석진 이사장은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통해 민간 자금조달이 힘든 지역 협력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중소벤처기업의 생산성 제고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강석진 이사장은 "농공단지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역 균형발전과 국가 경제의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