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01 (일)
SNT그룹 "정중여산(靜重如山) 자세로 나아가자"
SNT그룹 "정중여산(靜重如山) 자세로 나아가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1.03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평규 SNT그룹 회장은 신년사에서 "대한민국 성장동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역성장 우려도 커지고 있다"며 "청년들의 제조업과 지방기업 취업 기피현상 심화로 제조업 기반이 흔들리면서, 국가경제성장 정체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글로벌 무한 생존경쟁에 내몰리는 것이 기업의 현실이다"며 "생존을 위한 수출가격경쟁력 확보가 특히 중요한 이유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맞게 미래지향적 조직과 인력구조로 재편하고, SNT의 핵심역량인 친환경 석유화학/발전플랜트사업, 최첨단 방위산업, 초정밀 자동차부품사업 분야에서 핵심기술 연구개발과 글로벌 기술마케팅에 더욱 매진해야 한다"며 "동시에 지역 인재 육성과 청년 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직원들에게는 지난해에 이어 2024년에도 '정중여산(靜重如山)'의 자세로 나아갈 것을 다시 한번 주문했다.

최 회장은 "부화뇌동하지 않고 경거망동하지 않으며 산처럼 조용하고 무겁게 행동해, 퍼펙트스톰의 대전환 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내자"며 "정중여산(靜重如山)의 자세와 항상 겸손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우리만의 고객가치를 실현하고 글로벌 시장경쟁에서 우위를 점해, SNT 창업 45년의 새역사를 만들어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